22 พ.ค. 2558

เจ๋งอ่ะ!! 6 เดือน 16 ประเทศ จากอลาสก้าสู่บราซิล!!

อย่างเจ๋งเลยอ่ะ หนุ่มเอเชียคนนี้ ที่ใช้เวลา 6 เดือนในการเดินทางจากเมืองอลาสก้า สหรัฐอเมริกา เพื่อมุ่งสู่ประเทศบราซิล โดยเดินทางผ่านถึง 16 ประเทศ เป็นระยะทางร่วม 30,000 กิโลเมตร

และในระหว่างทางหนุ่มคนนี้ ก็ใช้ไม้เซลฟี่ เพื่อถ่ายวีดีโอตัวเองไปตลอดการเดินทาง สุดท้ายก็ประมวลภาพทั้งหมดตัดออกมาให้เราได้ชมกัน

ต้องบอกว่าอย่างเจ๋งจริงๆอ่ะ ไม่เชื่อไปดูกัน




_700만원으로 떠났던 6개월간 아메리카대륙 종단 여행(Cross country road trip from Alaska to Brazil, 6 months) 지난 2013년 두 달 간 아프리카 여행을 다녀왔다. 에티오피아에서 만난 일본,중국,대만 등 외국인 친구들은 아프리카 종단 여행을 하고 있었다. 일본인 친구는 어플을 만들기 위한 여행이였고, 또 패션디자이너 중국인 친구는 일에 관련된 여행을 하고 있었다. 또 취업을 위한 여행, 아프리카 진출을 위한 여행, 봉사활동 등의 목적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딱히 목적도 없었고, 그들과 다르게 종단여행이 아닌 2개국 여행을 하고 있었다. 솔직히 그들을 보면서 부러웠고, 나도 종단여행이 너무 하고싶었다. 하지만 그때 나는 한국에 돌아와야 할 상황이였고, 기회를 미루고 일상으로 돌아왔다. 휘트니스 트레이너 였던 나는 정해지지 않은 여행 자금을 다시 모으기 시작했다. 그러던 어느날 일본인 친구가 추천해준 'Into the wild' 라는 영화를 보게되었다. 영화를 보고나서 목적지를 정했다. 알래스카로!!!!!!!!!!!!! 2014년 8월 알래스카행 비행기를 끊었다. 전에 생각했던 종단여행을 계획하게 되었고 계획끝에 알래스카부터 브라질까지 끝에서 끝!!! 여행기간 여행국가 언어 등 아무것도 모른채 700만원을 가지고 떠났다. 물론 걱정도 많았다. 여행비용, 국경, 사고, 육로로만 30,000km를 내려가야 하는데 사고 한 번 안나고 내려갈 수 있을까.. 모든게 다 걱정이였다. 하지만 분명히 가면 해결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고, 좋은사람에겐 좋을일만 일어날 것 이라고 믿고 출발했다. 여행담으로는, 돈을 아끼려고 알래스카 앵커리지부터 캐나다 밴쿠버까지 히치하이킹으로 내려왔다. 약 20번의 히치 하이킹으로 4,000km나 되는 길을 내려왔다. 또 캠핑가격이 비싸서 놀이터에서 몰래 캠핑을하고, 라스베가스에 새벽에 도착해 숙소를 잡을 수 없었던 때라 주차장에서 노숙을 하고, 악명높은 도시 과테말라시티 터미널에서 노숙을 하고, 그렇게 겁없이 여행을 다녔다. 그러다, 온두라스를 지날때 촐루테카 라는 마을에서 강도를 당했다. 초등학생 중학생 정도로 되보이는 아이들에게 말이다. 아이들은 마약을 해서인지 눈이 다 풀려있었고, 장도를 꺼내는 소리에 놀라, 가지고 있던 달러들을 다 내놓았다. 그 뒤로 육체적으로나 심적으로나 너무 힘들어져 한국행 비행기까지 알아봤었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후에 좋은사람들과, 편안한 마을을 만나 치유가 되었고, 여행을 계속 할 수 있었다. 그렇게 나는 6개월간 알래스카부터 브라질까지 종단여행을 마치게 되었다. 더 단단해진 나를 볼 수 있었고, 세상을 더 순수하게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 그냥 나는 단순했다. 더 큰 자연이 보고 싶었고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동물들이 보고 싶었고, 문화도 알고 싶었다. 어쩌면 이게 목적일수도 있지만 중요하지는 않은거같다. 물론 그여행 끝에 댓가가 있다면 중요하다. 사람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안 가본 곳을 가보고 싶어 하고, 못 본 것을 보고싶어 하고, 못 먹었던 것을 먹어보고 싶어 한다. 고민하고 있는 청춘들에게 들려주고 싶다. 낯선 나라의 낯선 계절과, 낯선 향기와, 낯선 소리를. 나는 내가 보지 못한 세상을 찾아서 다시 떠나려 한다!By 여행에미치다 그룹 황수민님http://facebook.com/groups/travelholic1
Posted by Travel Factory on Thursday, February 19, 2015

ไม่มีความคิดเห็น: